본문 바로가기

일상 노가리

폐기물 버릴때 스티커 말고 인터넷으로!!

폐기물 버리는 법

자취생활이 끝나고 당근 마켓으로도 처리를 못한 물건들을 버리려고 하는데 처음 해보는 거라 뭐가 뭔지..

스티커 붙여서 버리는 건 알고 있었지만 어떻게 하는지 알아야 하죠.. 결국 이리저리 알아본 끝에

인터넷으로도 버릴 수 있더라고요

 

홈페이지 사진
홈페이지 사진

지역마다 차이는 있습니다.

저는 남양주에 거주 중이니 남양주 폐기물 검색하니 바로 상단에 뜨네요.

 

예약 배출 신청 / 정기 배출 신청 잘 읽어보시고 맞게 이용하시면 됩니다.

 

품목별 금액

품목 가격별 사진
품목별 금액

 

보시는 거와 같이 각 품목 / 크기 별로 금액이 다르게 나와있습니다.

내가 버릴 물건이 어떤 건지 정확히 확인하시고 선택하세요!!

 

선택하신 후 주소 입력하시면 '배출 번호'를 받으실 겁니다. 배출 번호를 버리려는 가구에 잘 보이도록 글씨를 넣으라는데 저는 인쇄해서 붙여놨습니다.

 

스티커로 버리실 분들은 근처 주민센터 / 편의점 / 동네 마트 가보시면 구하실 수 있을 거예요.

보통은 관리실에서 구비를 해 놓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스티커 구매 혹은 인터넷으로 접수해야 해요

 

자세한 사항이나 이밖에 궁금한 것들은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바로 전화하시면 됩니다!!

 

 

 

 

2021.10.10 - [일상 노가리] - 당근마켓 해보셨나요? 중고거래 후기 - Daily's SSogo

 

당근마켓 해보셨나요? 중고거래 후기 - Daily's SSogo

당근마켓 거래해보셨나요? 여러분은 당근마켓 이용해보셨나요? 저는 이번에 자취생활을 마감하고 본가로 들어가기 전 사놓은 물건들이 아까워서 처분하기 위해 처음 사용해봤습니다. 옛날 중

ssogo.tistory.com